고용노동부와 지원약정 체결

고용노동부와 일자리창출 지원약정 체결한 의성군

[의성=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2월 28일 의성지역자활센터에서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업무협약 및 사업추진을 위해 안동고용노동지청(청장 성상호)과 지원약정을 체결했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산업상황에 맞는 맞춤형 일자리를 창출하여 지역민들의 취업․창업을 돕는 사업으로, 이번에 시행하는 2019년 사업은 일자리공시제 우수사업 포상금(8천만원)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이다.

의성군은 의성지역자활센터와 협업을 통해 의성군 맞춤형 요양보호사 인력양성사업을 실시하여, 청년·저학력자·경력단절여성 등의 군민들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양성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관내 요양기관의 인력수급 부족을 해소하고, 참여자들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대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협업하여 반려동물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속적인 일자리창출 사업을 추진하고, 2019년 10월 완공 예정인 의성군 반려동물산업 단지와 연계하여 참여자들의 취 ․ 창업의 기회를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의성군 관계자는 “지역민들에게 취업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가로 양성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촉진 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