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 과정 138명 모집

경주시청 전경

[경주=환경일보] 강광태 기자 = 경주시는 지역 농업발전과 귀농귀촌인 안정정착, 행복 농촌을 위해 이달 7일부터 25일까지 경주농업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과정은 한우 45명, 전통발효식품 48명, 귀농귀촌 45명으로 총138명을 선발하며, 교육은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주1회 4시간씩 총30회 진행된다.

각 과정별 응시자격을 보면 경주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한우’ 과정은 한우를 사육하고 있는 농업인, ‘전통발효식품’ 과정은 전통발효식품을 활용한 가공창업 희망하는 사람이다. ‘귀농귀촌’과정은 경주에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로 타 도․시민도 가능하다.

교육은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해 탄탄한 이론수업과 현장 중심의 실습교육을 병행하며, 타 지역의 우수농장과 기관의 체험·견학으로 견문을 넓혀 창의적인 농업인재 육성교육으로 진행된다.

시 관계자는 “농업대학은 농업인 교육수요에 부응하고 품목별 우수교육을 추진해 경주농업의 미래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농업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모집원서는 농업기술센터나 읍면농업인상담소에서 교부받아 25일까지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팀에 방문 접수해야 하며, 1차 서류전형 선발 후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나 교육훈련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