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도시계획도로 16개 노선 378억 투입, 개설 및 확‧포장 추진

시가지 주요 연결도로 개설사업 관련 주민 설명회

[진주=환경일보] 강위채 기자 = 경상남도 진주시는 도심 곳곳의 교통체증 해소와 장기미집행 도시계획도로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해소 및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올해 도시계획도로 16개 노선에 378억 원을 투입해 개설 및 확・포장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15일 오후 4시 초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말티고개~장재 도로 확・포장과 관련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초전~대곡 도로 확・포장에 대해서는 실시설계를 조속히 완료해 올해 상반기 내 편입토지 보상협의 및 행정절차를 신속히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주시는 경상대~내동 도로 확・포장 공사는 현재 내동교차로 개선공사를 시행 중인 진주국토관리사무소와의 업무협의를 통해 실시 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고, 출・퇴근 시 교통난을 겪고 있는 초전~금산지구의 교통난 해소를 위해 금산교~혁신도시 구간은 도로 확・포장 공사에 대한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해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진주시는 평거지구 도심개발로 극심한 교통난을 겪고 있는 10호 광장 주변 교통체계 개선 및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 10호 광장 주변~평거 주공아파트간 도시 계획도로 개설사업과 10호 광장 동편~여중오거리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도 올해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착수해 계속비 사업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한편 진주시 관계자는 “건설경기 활성화는 물론, 시민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고 장기미집행 도시계획시설(도로) 해소를 위해 도시계획도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