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격려 및 지원 방향 공유

[환경일보] 김영애 기자 =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류영진)는 1월22일 류영진 처장이 국내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및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셀트리온 제2공장’(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을 방문한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 현장을 살펴보고, 세계 최초로 항체바이오시밀러 ‘램시마주(인플릭시맵)’를 개발해 유럽·미국 등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등 국내 바이오의약품산업 성장에 기여한 직원들을 격려하고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했다.

류영진 처장은 이 날 현장에서 ▷해외 바이오의약품 규제정보 제공 및 컨설팅 확대 ▷첨단바이오의약품에 대한 맞춤형 심사 ▷첨단바이오의약품 제조품질관리기준 마련 등을 통해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이 본격화되는 상황에서 기업 등 민간부문의 우수한 연구 성과가 신속하게 제품화로 이어져 환자의 치료기회를 확대하고 해외 시장에 보다 빨리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첨단바이오의약품 관련 법률 추진사항에 대해서는 “기술발전 속도가 빠른 세포치료제, 유전자치료제와 같은 첨단바이오의약품의 개발과 제품화에 규제가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업계, 시민단체, 관련 부처와 적극적으로 소통·협의해 현재 국회 계류 중인 법률을 빠른 시일 내에 제정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류영진 처장은 이 날 마무리하는 자리에서 세계 의약품 시장의 중심으로 자리매김하고 혁신성장을 위한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바이오의약품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국내 바이오의약품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