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삼성SDI, 천안시와 무료 이사 지원 봉사 펼쳐2005년부터 현재까지 300가구에 이사 지원 봉사
삼성SDI 천안사업장 사회공헌센터는 지난 21일 무료이사지원서비스 ‘무빙투게더’로 300번째 대상자의 이사를 도왔다.

[천안=환경일보] 정승오 기자 = 삼성SDI는 천안시와 더불어 지난 21일 삼성SDI 천안사업장 사회공헌센터와 진행하는 무료이사지원서비스 ‘무빙투게더’로 300번째 대상자의 이사를 도왔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10월 삼성SDI 천안사업장과 천안시는 사회공헌센터와 무료이사지원서비스 협약을 맺고 1호집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0가구에 저소득층의 어려운 이웃들의 이사를 도와주는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 중 이사지원이 필요한 대상자 중 매월 3가정을 선정하면, 삼성SDI 사회공헌센터 직원과 임직원들이 무료로 이삿짐을 나르고 필요한 가전제품이나 가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SDI 사회공헌센터 이창호 노사협의회 위원장은 “14년째 무료이사서비스 지원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나눔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무료이사지원 300호 대상자인 신부동 최 모 씨(73세)는 “추운겨울 무료이사와 전기밥솥, 전자렌지 등 제품까지 지원 받게 돼 무척 감사하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삼성SDI 사회공헌센터와 롯데익스프레스 등 2곳과 무료이사지원 협약을 맺고 취약계층의 이사를 지원 중으로, 무료이사지원을 희망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대상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정승오 기자  hkib123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승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제4회 대한건설보건학회 2019 학술대회 개최
[포토] 지리산에 핀 상고대 ‘절경’
[포토] 산림청 ‘숲가꾸기 1일 체험’ 행사 열어
문희상 의장, 실리콘밸리 한국 기업 방문
[포토] '미세먼지와 국민건강' 콘퍼런스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