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 실시

리브X감스트 응원 이벤트 안내 이미지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1인 미디어 방송’이 밀레니얼 세대 사이에서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잡은 가운데,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1인 크리에이터 대표 주자 BJ 감스트와 손을 잡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2일, 축구 중계 전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리브(Liiv) 와 BJ 감스트가 함께하는 국가대표 응원 이벤트'를 진행했다. 감스트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리브’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했다.

더불어 축구팬들의 위시 아이템인 ‘몰텐 축구공’ 및 ‘국가대표 유니폼’을 경품으로 증정해 시청자 수는 최고 22만명을 기록했다. 25일 진행 예정인 BJ 감스트의 실시간 방송에서도 이벤트를 안내하고 리브(Liiv)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30명에게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라이브 방송이 진행된 지난 22일 오후 10시부터 12시까지 리브 신규 가입자수가 전일 동시간 대비 6.4배 상승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며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25일에 펼쳐질 라이브 방송에서는 경품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고 전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의 간편뱅킹 앱 ‘리브(Liiv)’는 간편결제 서비스인 리브뱅크페이, 출금 수수료 없는 리브ATM출금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누적 가입자 400만명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