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지원 청년 56명 취업, 올해 증가 기대

군포시 청년날개 홍보

[군포=환경일보]장금덕 기자 =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지역 청년들의 취업 비용 부담 절감과 취업률 증가를 목적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했던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지원 서비스, ‘청년날개’ 사업을 올해 더 확대 추진한다.

사업 예산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많은 1천260만원으로 증액하고, 지원 범위도 넓혔다. 군포에 주소지를 둔 청년구직자(만 18세~만 34세)뿐만 아니라 지역 내 유일한 대학인 한세대학교의 취업 준비 재학생도 서비스 대상에 포함했다.

이 경우 고등학교 3학년생을 포함해 군포지역의 취업 준비 청년 6만4천여명(2018년 12월 기준) 외에 평균 600명 정도인 한세대 졸업 예정자(4학년 기준)까지, 희망할 경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시는 설명했다.

다만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 지원 횟수와 품목은 제한이 있다. 대여 횟수는 1인당 최대 월 5회(연간 총 10회)이고, 대여 기간은 대여․반납일을 합해 1회당 3박 4일이다.

대여 물품의 경우 남성용(6개 품목)과 여성용(4개 품목)으로 구분되는데,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군포시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제출한 후 쿠폰을 받아 정장 대여업체 홈페이지(열린옷장)를 통해 예약 및 이용하면 된다.

대여 가능 품목, 상세 이용 절차 등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열린시정→새소식)을 참조하거나 군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홍진 일자리정책과장은 “2018년 사업실적을 정리한 결과 242건(남자 86건, 여자 156건)의 면접용 정장 무료 대여가 이뤄졌고, 56건의 취업 성공 사례가 집계됐다”며 “올해는 360건의 대여가 가능한 만큼 취업 성공 사례도 더 많아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