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예절 및 손씻기

[포천=환경일보]김인식 기자 = 포천시(시장 박윤국)는 경기도내 홍역 확진 자가 지속됨에 따라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손씻기, 기침예절 등)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고, 고열과 함께 발진이 나타나면 즉시 보건소에 연락하여 보건소의 안내에 따라 의료기관을 방문하도록 당부했다.

최근 대구광역시, 경기도 등에서 영ㆍ유아 및 의료기관 종사자에서 홍역 환자가 잇달아 발생함에 따라 전국 확산 방지를 위해 홍역 예방백신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미 접종 자는 즉시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해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였다.

특히 홍역은 기침 또는 재채기를 통해 공기로 전파되기 때문에 증상이 의심되어 의료기관 내원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가급적 다른 사람들과 접촉을 피하기 위하여 대중교통(버스, 지하철)이 아닌 자가용 이용(동반자 모두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였다.

또한 홍역 확산 방지를 위하여 2개의 선별진료소(경기도의료원 포천병원, 일심의료재단 우리병원)를 운영하고 있으며, 홍역의심이 되는 경우에는 신속한 진료를 받을 것을 강조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최근 유럽(프랑스, 이탈리아, 루마니아 등),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을 통하여 홍역 해외유입 사례가 발생하고 있으니, 방문 시 개인위생 수칙을 준수하고, 출국 전 연령에 맞는 MMR 예방접종을 권고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보건소 예방접종실, 감염병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