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3.15. 접수, 시 발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

의왕시 시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

[의왕=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2월 1일부터 시 발전을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대회는 시민들의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함으로써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주제는 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일자리, 주거, 교통, 환경, 복지 등 모든 분야를 대상으로 한다. 다만, 단순 민원, 불만 표시, 다른 기관에서 추진 중인 정책 등은 제외한다.

참여대상은 의왕시민과 시 공무원, 관내 소재의 직장인 및 학교를 다니는 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국민신문고, 시 홈페이지 제안마당, 이메일, 팩스, 방문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4월 15일경에 최종 발표할 예정이며, 시상금은 최우수상(1명)에 100만원, 우수상(1명)에 50만원, 장려상(2명)에 30만원, 그리고 노력상(10명)에는 의왕사랑상품권을 지급한다.

의왕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에 참신하고 현실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채택된 우수 제안은 앞으로 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청 기획예산과 규제인구정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