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온라인 SNS마케팅전문가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 전액을 선착순으로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 진행 소식을 전했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 희망자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SNS마케팅’을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온라인 SNS 마케팅전문가 자격증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특히 온라인 SNS 마케팅전문가 교육과정은 온라인마케팅의 기본부터 블로그 특징, 인터넷개인방송 팟캐스트의 개념, 유튜브동영상 및 페이스북 활용 등 온라인 SNS 광고·홍보 마케팅 분야를 무료인강으로 독학하면서 집에서 혼자 공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교육원의 온라인마케팅교육 과정은 취업 준비 중인 광고홍보학과, 마케팅학과 재학생이나 온라인광고회사•광고대행사 취업 희망자, 온라인 SNS광고•홍보 마케팅이 필요한 자영업자 등 온라인마케팅 관련 분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 수강하기에도 적합하다.

아울러 유튜브동영상, 페이스북(페북)광고•홍보, 인스타그램광고•홍보, 블로그 등 온라인SNS마케팅교육에 관심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던 이들도 어려움 없이 SNS홍보 마케팅교육 과정의 기초부터 전문과정까지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온라인 SNS마케팅전문가 자격증 교육 외에도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또는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과 관련된 총 121종의 자격증 종류 교육과정 인강 무료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혜택을 지원 중이다.

현재 한국장학진흥원이 지원하는 121종의 모든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따라서 원하는 자격증 취득 후에는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