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솔요리학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청년고용 악화가 계속 이어지며 4년제 대학 취업률이 5년 연속으로 하락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대한민국 20, 30대 청년들에게 있어 인생 최고의 화두는 바로 ‘취업’이다.

연간 3만명이 수강하는 국내 최대 규모 한솔요리학원에서는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들의 채용 기회를 확대하고, 교육 이후의 취업 지원을 활성화 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한솔요리학원은 국내 대표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 ㈜브레댄코와 채용 연계 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산학협력 및 교류에 관한 협약을 통해, 교육 프로그램 교류와 채용 연계를 기반으로 외식 전문인력 육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주)브레댄코는 세계 최초로 특허를 획득한 된장 발효종으로 만들어 건강과 맛을 모두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베이커리 카페 브랜드이다. 2009년 설립 이후, 건강하고 몸에 좋은 빵이라는 이미지로 전국 약 74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인기 카페 프렌차이즈이다.

한솔요리학원은 1998년 설립돼 22년의 전통과 명성을 자랑하는 조리전문 교육기관이다. 지난 11월에 개원한 부산지점 포함 전국 9개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3만 명 이상의 수강생과 ‘조리사 자격증’ 연간 1만명 이상을 배출하는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대표 요리학원이다.

한솔요리학원은 교육에 그치지 않고 `한솔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취업 상담 및 알선, 취업 지원시 `자소서 코칭부터 동행면접` 등 실질적인 취업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실제로 대형 외식업체와 `채용연계 MOU`를 맺은 것은 물론, 구인 희망 기업체 700개 이상을 보유하고 있어 매년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

현재 한솔요리학원에서는 ▲기능사 자격증 실기(한식, 양식, 중식, 일식 및 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등)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고교위탁교육) ▲국비 및 외식 창업, 취미, 주말반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강남 요리학원, 종로 요리학원, 신촌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등 총 9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각 지역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교통편 또한 편리하다.

전 교육과정과 요리학원 수강료(학원비) 및 SCA 바리스타 자격증반, 고교위탁교육 신청 등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와 각 지점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