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청전경

[남양주=환경일보]김인식 기자 = 남양주시 화도도서관은 최근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주관하는‘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공모사업에 운영도서관으로 선정됐다.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도서와 다양한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독서문화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역의 공공도서관과 참여기관이 연계하여 운영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2007년부터 매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선정하며, 올해는 화도도서관을 비롯해 전국 110개 곳이 선정됐다.

화도도서관은 사업기간 동안 좋은 공부방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사서 또는 강사가 진행하는 독서프로그램, 도서관 이용교육, 도서관 행사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며, 사업의 취지에 따라 프로그램에서 활용한 도서를 참여 어린이들에게 매회 제공할 계획이다.

화도도서관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사업을 통해 공공도서관이 지역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어린이들이 책 읽기의 즐거움을 느끼고 자연스럽게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nlcy.go.kr/) 및 화도도서관으로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