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림복지진흥원, 제2기 블로그기자단 모집

[환경일보] 대국민 산림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산림복지 정책과 전국의 산림복지시설을 널리 알릴 블로그(누리방)기자단을 모집한다.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 이하 진흥원)은 오는 21일까지 누리 소통망을 통해 산림복지 정책과 시설을 소개할 ‘제2기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이번 기자단 모집은 정부 국정과제 및 공공기관 혁신과제인 ‘대국민 소통 확대’ 이행의 일환으로,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산림복지정책 정보 전달을 위해 마련됐다.

모집인원은 20명 내외로, 산림복지 분야에 관심 있고 블로그(누리방)와 누리 소통망(SNS) 활동이 가능한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이나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산림복지 블로그기자단으로 선발되면 2월부터 11월까지(9개월간) 진흥원 공식 블로그를 통해 산림복지 관련 소식을 공유·전파하거나 개원식 등 행사에 참여해 현장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사진제공=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블로그기자단에게는 위촉장과 기자증이 수여되고,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 우수 활동자 포상과 산림복지시설 팸투어(사전답사여행) 기회가 제공되는 등 산림복지 관련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윤영균 진흥원장은 “SNS가 일상생활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블로그기자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숲을 사랑하고 아끼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