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12일~26일까지 고용우수기업 인증대상기업 공개모집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일자리 행복도시 부산을 위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한 기업을 고용우수기업으로 선정해 인증서 교부와 함께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고용우수기업 신청은 2월12일~26일까지 제조업 및 서비스업 등 모든 산업분야의 기업에서 할 수 있으며, 자격기준은 부산시에 본사 또는 주공장이 소재하면서 3년 이상 정상가동 중이며, 최근 3년간 상용근로자 고용증가인원이 ▷종업원 300인 이상 기업은 20명 이상 ▷종업원 10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은 15명 이상 ▷종업원 100인 미만 기업은 10명 이상이어야 한다.

신청한 기업은 인증 평가기준에 의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후 심의위원회의 최종심의를 거쳐 부산시 고용우수기업으로 5월 중에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에 인증서·인증패를 수여해 기업의 사회적 지위와 영예를 더 높이고 ▷근로환경개선비 4500만원 지원 ▷신규 사업용 부동산 취득세 감면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 자금지원 우대(3년) ▷신용보증 수수료 인하(3년)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고용우수기업 인증사업을 통해 신규고용 실적이 우수한 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을 주고 영예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지역 고용시장 활성화와 시민이 행복한 지역주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고용우수기업 인증 신청하려는 기업은 부산일자리정보망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부산시 일자리창업과 또는 부산경제진흥원 일자리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