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응시료 전액을 지원하는 무료수강 혜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재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반려인, 취업 준비를 위해 반려견자격증이나 팻시터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애완동물학과/동물자원학과 재학생, 강아지호텔 또는 애견훈련소, 동물사육사로 일하고 있지만 동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더 공부하고 싶어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 없이 무료수강으로 공부할 수 있고, 반려동물 강아지와 고양이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 및 지식, 반려동물의 생활용품부터 산책용품,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필수 이론 등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강아지교육법과 산책법, 예절교육 등 팻시터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도 함께 공부할 수 있으며, 고양이의 신체적인 특징과 예방접종, 카밍시그널 등 전문적인 공부도 학원비에 대한 부담 없이 학습 가능하다.

아울러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외에도 애견미용사 자격증 인강 온라인 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애견미용사 자격증은 애견미용에 관한 브러싱, 베이싱, 드라잉, 시저링 등을 배울 수 있고, 강아지 미용에 관련된 기초지식, 전문적인 미용기술도 배울 수 있다. 이에 애견미용사, 애견카페 등으로 취업을 고려하고 있는 이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현재 동물간호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관련 직종에 종사 중이거나, 펫시터 자격증을 이미 보유하고 있지만 반려동물에 대해 자세히 공부하고 싶어하는 이들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라며 “선택한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취업준비는 물론 연봉협상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 당첨자는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및 주부 추천 자격증과 연관된 한국장학진흥원의 121종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 수강과 온라인 취득시험 응시 기회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121종 자격증종류는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와 관련 기관 업무 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