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6학년,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3년간 방과 후 영어집중교육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영어문화 참여기회 확대 및 영어 구사능력을 갖춘 글로벌리더 양성을 위해 ‘글로벌부산 Young리더 양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본 사업은 학생들의 외국어교육에 대한 지자체의 공동책무를 인식해 부산시가 선도적으로 시행한 사업으로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모범적이고 영어에 대한 열의가 강한 저소득·취약계층 초등학생 4학년을 3년간 집중교육해 글로벌도시 부산의 Young리더로 키워내는 과정이다.
 

명호중,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영어주제발표대회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2017년에 초등학교 4학년 300명을 대상으로 시작했으며, 특히 올해는 3년간 영어집중교육의 결실을 맺는 해로 기존 5~6학년 학생 600명 이외에 신규 4학년 300명을 추가선발해 4~6학년 총 900명이 부산글로벌빌리지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신규선발은 학교장 추천으로 이루어지며 교육청을 통해 2월 21일까지 추천받아 대상자를 선정한다.
 

부산 사하초 글로벌리더 발대식 <사진제공=부산시교육청>

오는 3월2일 오전10시, 오후2시에는 학생, 학부모, 강사진이 함께 참가해 2년간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실력을 발휘하는 성과보고회를 열고, 3월9일 오전10시 부산글로벌빌리지 대강당에서 신규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한다.

이후 오리엔테이션 및 레벨테스트를 통해 10개월간 수준별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미래의 꿈나무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체험 중심 교육으로 학생들의 영어 구사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이다”며, “영어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글로벌 감각과 영어 구사능력을 갖춰 세계에서 경쟁할 수 있는 부산의 인재들을 키우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부산시에서는 저소득·취약계층 대상으로 ‘꿈나무 영어캠프’를 열어 매년 여름·겨울방학 각 400명씩 총 800명 학생들에게 영어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산영어방송재단과 연계해서 학생들이 직접 영어뉴스를 작성, 방송하는 ‘스쿨리포터 사업’을 진행하는 등 외국어 친화 교육환경을 꾸준히 조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