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환경일보] 이우창 기자 = 속초시가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자장의 이용 편의를 위해 주차요금 무인정산시스템을 도입해 2월 14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속초관광수산시장 대형주차장 내 4대의 무인정산시스템을 구축해 주차권 발행 없이 입차 시 인식된 차량정보를 이용한 정산으로 신속하고 편리한 입출차가 가능해진다.

무인정산기라도 기존의 시장의 상가에서 받은 주차할인권도 인식되어 감면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이용차량이 많아 입출차 시에도 만성적인 혼잡이 발생되어 무인정산기를 도입됨에 따라 요금 정산 소요시간 단축 등으로 회전율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와 함께, 속초시는 1층 철골식 주차장 16개소의 50만 화소의 노후 CCTV를 야간에도 선명한 화질의 영상자료 확보가 가능한 200만 화소로 교체완료 했다.

한편, 속초관광수산시장은 국비 14억원을 포함한 총24억원을 투입해 주차공간 협소에 따른 만성적인 주차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철골식 주차장을 1개층 증축하여 2층 3단 460면(100면 증가)으로 운영되고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불필요한 출차 대기시간을 최소화하여 대형주차장 주변의 교통혼잡 해소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앞으로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이용을 위해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