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에 등장한 백종원 갈비탕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사진=ⓒGetty Images Bank)

 

최근 TV 유명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백종원 돼지 갈비탕'이 전파를 타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회기동 고깃집으로 방영된 이곳은 직접 손질한 갈비탕을 판매하는 곳으로 백종원의 입맛을 사로잡기도 했다.

 

이에 TV를 본 시청자들은 백종원 돼지 갈비탕 끓이는 법, 백종원 소갈비탕 레시피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다. 과거 백종원이 공개한 백 선생 갈비탕 만드는 법과 백종원 골목식당 갈비탕 소스에 대해 알아보자.

 

집밥 백 선생에 등장한 백 선생 소갈비탕, 돼지 갈비탕 황금 레시피이다. 소갈비와 돼지갈비 두 가지로 응용이 가능하다.

 

재료는 소갈비, 물, 통생강, 파, 무, 당면, 양파이다. 갈비탕 소스로는 국간장, 간 마늘, 소금, 후추면 충분하다.

 

▲골목식당에 등장한 백종원 갈비탕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사진=ⓒ픽사 베이)

 

냄비에 오랜 시간 핏물 뺀 갈비를 넣어준다. 갈비와 물의 비율은 1:3으로 맞춰준 후 뚜껑을 열고 불에 올려둔다. 통생강은 생강 향이 잘 우러나도록 얇게 썰어 곧장 넣는다. 이후 파는 통째로 넣고 무는 크게 잘라서 넣어준다. 껍질을 까지 않은 양파를 지저분하면 수염 제거하고 깨끗이 닦아서 넣는다.

 

1시간 20분을 끓여준다. 약 1시간 반 정도 푹 끓은 갈비탕의 고기를 확인한다. 식혀서 썰어야 할 무를 먼저 건지고 채소를 건져 물을 보충한다. 갈비탕 기름을 제거하고 국간장 1/3컵을 넣어준다. 간 마늘은 체에 밭쳐 국물에 휘익 휘익 흔들어주고 소금 한 숟갈을 넣으면 간이 완성된다.

 

당면은 물에 충분히 불려준 후 국물의 열로 익혀주고 불린 당면 위로 갈비를 올려둔 후 국물은 체로 걸러 따라준다. 마무리로 송송 썬 파를 넣고 취향에 맞춰 후추도 넣어주면 골목식당 백종원 갈비탕 완성.

 

백종원 소갈비탕 황금 레시피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뚜껑을 열고 끓여야 잡냄새가 없어지며 고기 핏물은 일찍 제거, 다 끓인 후에도 남은 기름은 마지막에 제거한다.

 

갈비탕용 당면은 약 1시간 정도 불려주는 것이 좋으며, 갈비탕 기름제거법은 건져낸 고기 기름을 냉장고 혹은 시원한 곳에 두고 식혀주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