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펫시터 반려동물관리사&애견미용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제공하는 ‘무료수강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본 이벤트는 반려동물을 위해 팻시터자격증, 반려견자격증 취득을 고민하던 반려인, 애완동물학과/동물자원학과 재학생, 강아지호텔이나 애견훈련소, 동물사육사 등 관련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하고 있던 취업준비생처럼 반려동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을 수강료 부담없이 무료수강 혜택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반려동물 강아지, 고양이 등 동물에 관한 기본적인 기초지식, 전문적인 정보도 공부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생활필수품, 산책용품, 반려동물행동교정사 필수이론, 강아지교육법, 산책법, 예절교육 등 팻시터 자격증 관련 교육과정도 함께 배울 수 있다. 또한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 예방접종, 카밍시그널 등에 대한 공부도 학원비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애견미용사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애견미용에 관한 브러싱, 베이싱, 드라잉, 시저링 등을 배우게 되고, 강아지미용의 기초지식과 전문적인 미용기술 노하우도 배우게 된다. 따라서 강아지미용사, 애견카페 등으로 취업준비 중인 이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현재 동물간호사, 반려견훈련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등 관련 직종에 종사하고 있거나 펫시터 자격증을 이미 보유하고 있어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자격증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은 취업준비, 취업 후 월급/연봉협상 시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벤트 당첨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교육과정 외에도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및 주부 추천 자격증으로 언급되는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교육과정 인강 수강, 시험응시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121종 자격증종류는 모두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 관련 기관 업무 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