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방과후교사 분야 아동요리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전개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교육원의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은 각종 요리레시피 기반의 요리활동으로 아동 발달에 도움을 주는 방법을 교육한다. 함께 공부하기 좋은 영어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을 위한 요리활동과 영어교육을 함께 진행하는 노하우를 교육한다.

아동 독서 논술/토론 지도사, 독서지도사 자격증 1급 온라인 교육과정은 독서를 통해 아동의 논리적 사고력을 높이는 방법을 교육한다. 방과후지도사가 학습할 경우 방과후교사 독서지도 활동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다.

위 자격증들을 비롯해 공부습관∙공부방 지도사, 자기주도학습지도사 등 한국장학진흥원의 모든 자격증 과정 인강은 스마트폰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이곳의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주부 추천 직업 자격증 등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위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상담심리사에게도 도움이 되는 노인 미술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진로적성상담사 등 총 121종 자격증 과정의 인강 수강과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를 무료로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받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