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붓기 빼는 방법과 붓기 원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사진=ⓒ픽사베이)

 

부종이란 조직 내에 림프액이나 조직의 삼출물 등의 액체가 고여 과잉 존재하는 상태를 의미하는 용어를 의미한다. 평소 부종이 심한다면, 부종의 원인을 찾고 어느 신체부위가 붓는지를 체크할 필요가 있다. 단순한 붓기일 수도 있지만 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로는 '다리 붓는 이유'이다. 다리 붓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운동을 심하게 한 경우 종아리 통증이 나타나면서 붓기가 생기거나 평소에 짠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 증상이 나타난다. 이외에도 오랜 시간 서있거나 사무직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에게도 자주 나타난다. 그러나, 다리 붓기와 더불어 다리 저림까지 느낀다면 허리디스크일 수도 있으므로 증상을 자세히 체크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두 번째 '무릎이 붓는 이유'로는 슬개 골연증이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과격하게 하는 20~30대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방치하면 2차적 질환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해 체크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는 평소에 얼굴이 붓거나, 눈이 자주 붓는 이유이다. 우선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고 돌출되어있다면 조금만 피곤해도 눈이 붓는 경우가 있다. 또, 잠을 오래 자지 못하거나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경우, 반대로 물을 많이 마셔도 부을 수 있으므로 주의하자. 특히 취침시간 4시간 전에 물을 과도하게 마시면 수분이 배출되지 않아 오히려 몸의 부종현상을 일으킨다.

 

다리붓기 빼는 방법과 붓기 원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사진=ⓒ픽사베이)

 

부기 빼는 방법, 부종에 좋은 음식은 단호박이 있다. 단호박은 100g당 66 kca로 칼로리가 매우 적은 편이며 쌍수 붓기 빼는 법, 성형수술 붓기 빼는 법에도 아주 효과적이다. 평소에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자주 붓는다면 식사대용으로 단호박을 자주 섭취해보자. 그러나, 단호박즙은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너무 자주 마시기보다는 하루에 한포까지만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