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담보대출 규제를 정부가 연이어 강화하면서 이미 집이 있는 사람들이나 신용대출이 많은 사람들의 주택대출이 크게 어려워졌다.

정부는 2주택 이상 소유자의 경우 규제지역에서의 신규 아파트대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했고, 1주택을 소유한 경우에도 조건에 따라 일부만 대출이 가능하도록 강화했다. 

주택담보대출 시장 상황이 이렇다 보니 기존 고금리 아파트담보대출 사용자들의 저금리 전환이나 전세입자를 퇴거 시키기 위한 대출까지 어려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과거에는 저금리 대출이 가능했음에도 고금리대출을 사용할 수밖에 없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다. 

주택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 관계자는 “대출 규제 강화로 소비자들은 과거에 비해 대출상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크게 줄었다. 때문에 제대로 알아보지 않는다면 충분히 저금리 주택담보대출이 가능함에도 몰라서 혹은 제대로 알아보지 않아서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질 것이다.

소비자들은 반드시 자신이 받을 수 있는 대출한도 및 금리를 꼼꼼하게 따지고 비교해서 대출상품을 선택해야 한다.”며 “만약 직접 비교하는 것이 어렵다면 개인별 조건에 따른 최적의 주택대출 및 전세대출 상품을 찾아주는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서비스를 이용해 무료상담 받아 보는 것을 추천 드린다.”고 조언했다. 

비교사이트의 관계자는 “역대 최고 강도의 대출규제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대출이 필요한 소비자라면 직접 알아보기 보다는 금융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 현재 별도의 대출규제 특별대응팀 운영을 통해 소비자들의 변경된 대출정책에 대한 궁금증 해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시중은행 대출상품 금리비교서비스 만족도 높아 재상담 받는 소비자 많아.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는 시중은행 대출상품을 비교 분석해서 소비자들 개인별 조건에서 최적의 상품이 무엇인지 찾아주는 서비스이다.

만약 A라는 고객이 고정금리 대출을 알아보고 있다면 뱅크몰은 고정금리 상품 중 A고객이 최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은행이 어디인지 찾아서 알려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총 소요시간은 5분 내외이다. 

금리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앞으론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하기 위해 은행을 방문 할 필요가 없고, 전화상담만으로 충분하다. 은행은 대출을 진행할 때만 방문하면 된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는 대출 상담뿐만 아니라 경제이슈, 금융정책 등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내용들을 홈페이지나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금융정보를 이해하기 쉽도록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LTV(담보인정비율), DTI(총부채상환비율), MCI(모기지신용보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부담비율), 신DTI, 근저당설정, 질권설정과 같은 대출용어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을 알려주며, CD금리, 잔액기준코픽스(COFIX), 신규취급액기준코픽스금리, 금융채금리, 국고채금리와 같은 기준금리와 은행별 가산금리에 대한 안내, 그리고 적격대출, 상환방식(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균등분할상환), 장기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형금리, 주기형고정금리,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 주택담보대출 거치기간, 중도상환수수료 등의 대출상품과 대출조건, 대출서류, 진행절차, 대출계약철회권에 관한 상담을 통해 아파트담보대출 금리와 한도에 대한 맞춤형금리진단 및 무료진단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금자리론대출과 아낌e보금자리론, 더나은보금자리론(2금융권 고금리대출 대환상품), 버팀목전세대출 같은 정부 상품까지 다양한 상황에서는 아파트 담보대출 금리비교 사이트의 활용이 중요해졌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