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 추천인 코드란 ‘korea’ 입력 무료수강 신청 가능
학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퀼리티 높은 수강

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내 아이에게 정서함양은 물론 두뇌발달까지 도움을 줄 있는 재밌고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학부모나 치매예방을 고민하는 어르신, 아이들에게 재밌는 공부방법을 고민하는 선생님이라면 ‘클레이아트지도사’에 주목해보자.

클레이는 점토라는 뜻으로 클레이아트는 그동안의 획일화된 점토색상과 모양에서 벗어나 단점을 보완해 나온 공예재료이다. 손에 잘 묻어나지 않으며 탄력성이 좋고 자연적으로 굳기 때문에 따로 열처리를 할 필요 없으며 수용성 합성수지를 이용해 무독성 재료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고 재밌게 만들 수 있는 공예재료다.

클레이 점토를 사용하면 손끝의 감각을 익히는 동시에 소근육 활동이 왕성해저 자라나는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컬러믹스매치와 자연친화적 소재로 아이들은 물론 어른의 취미활동에도 그만이다.

또한 노인복지기관에서도 치매 예방을 위해 클레이아트지도사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는 클레이아트전문가 자격과정과 더불어 아동미술지도사자격과정도 무료수강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아동미술은 아동들이 개방된 미술경험을 통해 자기표현과 의사소통을 하며 창의성을 발전시키고 자신의 감정이나 시각적 표현을 통해 조형의 세계로 창조하고 발전시키는 예술의 한 영역으로 볼 수 있다.

아동미술 지도사과정은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기본적인 미술기법과 그림표현능력,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력을 갖추는 과정으로 실제 수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35가지 미술작품과 아동미술의 이론, 색채 심리이론을 통해 아동미술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과정이다.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모든 수강생들을 위해 전 강좌를 무료로 오픈하고 있다. 미술심리상담지도사와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미술심리상담지도사, 문학심리상담지도사, 코딩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아동미술지도사, 스피치지도사, 독서지도사,  부모교육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무료다.

클레이아트전문가, 토의·토론지도사(디베이트코치), 손유희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와 단일자격증으로 장애인식개선프로그램지도사, 스토레텔링그림책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자격증도 퀄리티 높은 수업을 들으면서 수준 높은 전문강사의 강의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아동미술지도사와 더불어 연계할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에 대한 자겨증 취득 문의도 많다는 것이 한자원의 설명이다. 한자원 관계자는 “스마트폰 게임중독으로 인한 집중력저하, 공부 및 공부할 때 집중이 안 되는 현상, 부모와의 대화 단절, 학교에서 친구들과 잘 못지내는 등의 불안심리 등 심리불안도 성인 못지않게 아동 청소년도 마음의 병을 앓고 있다”며 “자식 걱정에 학부모들이 발 벗고 나서고자 자격증 취득에 대한 문의가 많다”고 말했다.

아동미술지도사와 아동심리상담사는 스마트폰 게임중독, 집중력 저하, 대화단절, 직장 따돌림, 학교 따돌림, 왕따문제, 부모와 대화단절, 친구와 소통 단절, 학생과 교사 간 신뢰저하, 아웃사이더 문제, 틱장애, ADHD 장애, 공포증, 강박증, 공항장애, 범불안장애, 불안증증세, 확인강박증, 광장공포증, 우울장애를 겪는 현대인들이 본인이 심리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 주변에 도움을 주고자 할 때 아동미술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한다.

수강대상은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중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고등학교 지역아동센터 교사, 문화센터 강사, 평생교육원 교사, 프리랜서 강사, 대기업 임직원 대상 강사, 기업 사원대상 강의, 공공기관 직원강의 등 취직이나 일자리를 원하는 사람이다.

초등학교 및 교육관련 학원 교사, 학원강사, 방과후 교사, 일반인, 학부모, 학생,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희망자, 대학 졸업생, 고등학교 졸업 취업, 경단녀 재취업, 중장년층 재취업, 내가 하고 싶은 일, 희망취업, 장애인미취업자, 장애인 재취업, 장애우 취업 희망자 등 본 자격증 무료 수강과 무료취득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수업을 무료로 듣고 취득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의 모든 교수들은 석·박사 학위 소지자로 현직 교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내용을 쉽고 명쾌하게 설명하고 있어 누구라도 빠른 이해와 쉬운 습득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를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