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애월 그때그집)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제주도는 이국적인 자연경관을 품고 있으며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풍부한 대표적인 힐링 여행지다. 제주도는 탁 트인 해변과 에메랄드빛 바다, 해외에서나 볼 수 있는 야자수 등 여타 국내 관광지와 다른 천혜의 자연 명소를 보유하고 있는 관광지로, 유명 관광지 또한 도처에 널려 있어 여름 휴가철뿐만 아니라 사계절을 불문하고 해마다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그 중, 제주도핫플레이스로 SNS에 소개되고 있는 애월읍은 이국적인 풍경의 해변과 제주시의 소박한 옛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 이러한 관광지와 더불어 트렌디한 분위기의 카페와 다양한 제주도 2박 3일코스까지 만나볼 수 있다.

곽지해수욕장, 한담해변, 새벽오름, 함담해안산책로 등 애월을 찾는 여행객이 주로 찾는 관광지이다. 애월관광지 주변에는 또한 애월해안도로맛집, 제주도맛집베스트10 등의 가볼만한곳이 많아 드라이브 코스, 2박 3일여행코스로 적합하다.

애월은 이러한 관광지 외에도 여러 맛집이 있다. 그중 으뜸은 제주도 흑돼지의 참 맛을 즐길 수 있는 효리네민박맛집으로 알려진 ‘애월그때그집’이다.

제주흑돼지맛집으로 유명한 ‘애월 그때그집’에서는 제주 흑돼지 오겹살과, 목살을 흑돼지세트로 즐길 수 있고 200g의 단품메뉴로도 즐길 수 있다. 2명이 먹기 좋은 흑돼지세트를 주문하면 흑돼지김치찌개와 수제소시지, 왕새우가 함께 준비되어 푸짐한 제주도식 만찬을 경험해볼 수 있다.

특히, 애월흑돼지 맛집 애월그때그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점심메뉴 흑돼지김치찌개전골쌈은 저렴한 가격에 계란후라이, 라면사리, 떡사리, 공기밥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양푼냄비에 묵은지와 흑돼지고기를 푸짐하게 넣고 팽이버섯과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깊게 우러난 국물 맛이 일품이다.

또한, 애월 그때그집은 제주도 도두동에 위치한 도두 그때그집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