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청각”을 주제로 진행

마카다안동 초성 이벤트

[안동=환경일보] 김희연 기자 = 안동시 공식 SNS ‘마카다안동’ 에서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3·1운동의 흔적이 곳곳에 새겨진, 독립운동의 성지 안동하면 떠오르는 “임청각”을 주제로 진행된다.

임청각은 3대에 걸친 독립운동으로 석주 이상룡 선생 등 10명의 독립운동가를 배출했다. 안동 독립운동가의 치열했던 삶이 살아 숨 쉬는 곳으로 대한민국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상징해 안동을 대표하는 관광지로도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먼저 정기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는 안동시 공식 블로그(마카다안동) ‘마카다 골든벨’에서는 임청각 독립운동가와 관련된 초성퀴즈를 19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 인물에 대한 설명과 초성힌트를 보고 이벤트 게시물에 정답 댓글을 달면 된다.

마카다 안동 페이스북에서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초대 국무령을 지낸 석주 이상룡 선생의 유고(遺稿) 중 발췌한 문장으로 ‘의로움과 생명 두 가지를 다 가질 수 없을 때는 의로움을 택하라’를 손글씨로 쓰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손글씨 쓰기 이벤트는 22일부터 3월 1일까지 실시하며, 주어진 석주 선생의 문장을 직접 쓰는 영상이나 사진을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로 달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울림을 간접적으로 나마 새길 수 있는 특색있는 이벤트로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며, “안동시 SNS 가 시민과의 보다 다양한 소통을 위한 공감행정의 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