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관광홍보물 등 활용, ‘톡톡부산밴드’ 팸투어 실시

감천문화마을 <사진제공=누리부산)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는 최근 부산을 배경으로 방영된 인기 예능 ‘알쓸신잡 3’,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시즌2 핀란드편’에서 소개된 부산의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방영된 두 개의 프로그램에서는 ▷장기려박사기념관 ▷보수동책방골목, 부평깡통시장, 국제시장 ▷임시수도기념관, 아미동비석문화마을, 송도해상케이블카 ▷감천문화마을, 부산현대미술관 ▷깡깡이예술마을, 흰여울문화마을, 영도대교 ▷동래읍성 ▷해운대해수욕장, 달맞이고개, 동백섬, 마린시티 ▷광안대교, 광안리해수욕장, 빵천동 ▷이기대 갈맷길 해안산책로 등 부산의 여러 핫 플레이스가 소개됐다.
 

광안대교 야경 <사진제공=누리부산>

시는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부산의 주요 관광지에 대해 부산시 관광홍보물 내 특별 섹션을 마련해 해당 관광지 및 코스를 소개하고, 부산문화관광 및 부산관광공사 홈페이지를 활용해 배너 게재 등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시에서 운영하는 뉴미디어 서포터즈단인 ‘톡톡부산밴드’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에 소개된 주요 코스를 활용한 팸투어를 실시하고, 시 및 부산관광공사가 운영하는 SNS 및 블로그 등에도 집중소개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은 산, 강, 온천이 어우러진 천혜의 자연경관과 더불어 대도시의 활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여행도시이다”라면서 “낭만이 넘치는 관광도시 부산의 매력 발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홍보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증대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