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가정 위한 ‘초등돌봄 공동육아나눔터’ 3년간 150개 설립 지원

행사 후 조용병 회장(가운데) 및 행사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6일 고양시 일산서구에 위치한 신한은행 일산전산센터에서 그룹의 세번째 공동 직장어린이집인 ‘신한키즈 일산어린이집’ 개원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2017년 3월 서울 강북구 도봉로에 위치한 ‘신이한이 강북어린이집’을 시작으로 작년 9월에는 서울 중구 을지로에 ‘신한 꿈나무어린이집’을 개원 한데 이어 세 번째로 ‘신한키즈 일산어린이집’을 열었다.

연면적 550㎡(약 166평) 규모의 ‘신한키즈 일산어린이집’은 모든 시설과 인테리어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으며 보육실, 도서실, 실내놀이터 등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다양한 교육시설도 마련했다.

그리고 직장어린이집 전문 위탁운용기관인 푸르니보육재단과 협력해 만 1세부터 5세까지 70여명의 아이들에게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그룹 소유의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해 보육 시설이 부족한 지역에 거주하는 직원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업무에 집중하고 일과 삶의 균형을 찾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신한키즈 일산어린이집’은 이와 더불어 약 20여명의 지역 내 보육 교사 채용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상생의 모델도 만들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