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사회·복지
“올해 어린이대공원서 아이와 텃밭 가꿔볼까?”서울어린이대공원,‘텃밭 프로그램’참가자 가족 모집
13세 이하 어린이 동반 가족 참가 가능, 가족당 1구획(8㎡) 분양
서울어린이대공원 텃밭프로그램 <사진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지윤)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 텃밭에서 채소를 심고 가꿀 참여자 가족을 11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 텃밭 프로그램의 참가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가족 중 적어도 자녀 1명의 나이가 만 13세 이하(2005년 3월16일 이후 출생자)인 가정이다.

어린이 텃밭은 서울어린이대공원내 후문 입구에 위치해 있으며, 가족당 약 8m²의 텃밭을 제공받게 된다.

밭농사를 처음 지어보는 사람은 자원활동가가 재배 기술을 지도해 줄 수 있다. 어린이 텃밭 연간 분양 및 프로그램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여한 가족은 3~11월 동안 쌈채소, 배추 등의 작물을 재배하여 수확할 수 있고, 텃밭 분양가족을 대상으로 ▷텃밭 팻말 꾸미기 ▷농작물 재배교육 등 다양한 테마의 계절별 체험프로그램을 6회에 걸쳐 함께 진행한다.

또한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활동하는 자원활동가들(도시농부들)이 텃밭 멘토로 나서 기초 농경지식과 텃밭재배 노하우도 전수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꿈마루 2층 시설팀 사무실에서 현장접수로 가능하며 참가자는 오는 19일 오후 5시에 추첨을 통해 서울어린이대공원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서울시설공단 이지윤 이사장은 “서울어린이대공원 어린이텃밭은 도심속에서 온 가족이 함께 자연의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는 장소다”며 “앞으로도 서울시설공단은 시민 여러분께 사랑받는 어린이대공원을 만들어 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계절 텃밭, 모심기, 추수체험 등 올 한해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 R&D 발전방향 정책포럼 개최
문희상 국회의장, 염수정 추기경과 면담
[포토] 한강 상수원 관리, 이대로 괜찮은가
[포토]  금강‧영산강 보 처리방향 긴급진단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