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추천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이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해당 이벤트는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기입하면 된다.

병원코디네이터 취업을 위해 병원코디네이터 국비지원 학원에 다니거나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 또는 널스잡, 메디잡을 통해 병원행정관리사, 실버병원코디네이터, 성형외과코디네이터 월급, 연봉 정보를 조사하며 병원코디네이터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 누구나 이벤트 참가 대상이다.

한국장학진흥원은 이벤트 당첨자에게 병원코디네이터 인강 교육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 무료인강은 환자 진료정보 파악 방법, 불만고객 대응 방법, 커뮤니케이션 매너, 병원코디네이터 이미지메이킹 방법 등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하는일을 폭 넓게 다룬다. 단계별 커리큘럼으로 설계돼 혼자 독학으로 병원코디네이터 시험을 준비하기 적절하다는 것이 한국장학진흥원 측의 설명이다.

이벤트 당첨자는 간호조무사 관련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교육과정과 더불어 실버건강지도사, 서비스매니저 등 총 121종의 자격증종류 인강을 무료로 수강한 뒤 시험 응시료도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간호조무사학원을 다니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병원상담실장, 진료접수매니저와 관련된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며 취업을 준비하고자 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경우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자격증 관련 정보를 상세히 공유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간호조무사 수험생들 사이에서는 정보공유 창고로 통한다”고 말했다.

이어 “현재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등 병원코디네이터와 관련된 직종으로 취업을 준비 중이라면 이번 무료수강 이벤트가 절호의 찬스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미래 여성 유망 직종 자격증 및 주부 추천 자격증과 연관된 한국장학진흥원의 자격증종류는 총 121종이며 모두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다. 따라서 자격증 취득 후에는 관련 구인기관 구직, 이력서 기재 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