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울진’ 함께 만들어요

[울진=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친절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12일 ‘제27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공무원, 울진소방서, 한울본부, 의용소방대, 자율방재단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9국가안전대진단 홍보 및 봄철 화재예방대책 관련 유관기관 합동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울진군청 중앙계단에서 화재경보형 단독감지기(400개) 전달식을 진행하고 봄철 화재예방 대책에 대한 홍보를 했다.

이어 울진읍 『바지게 시장』 일원을 가두행진하며 2019 국가안전대진단을 맞아 주택용 자율점검표를 배부하는 등 군민들의 자율적인 점검 참여를 독려하였다.

이갑수 안전재난건설과장은 “매월 시기별, 계절별로 자주 발생되는 사고유형에 대해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라며 “나아가 군민 스스로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활 주변의 안전위험요소를 점검·관리해 군민의 안전문화 의식을 고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안전대진단은 군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생활주변 시설물, 건축물, 해빙기 위험물 등 약 430여개소를 대상으로 울진군·울진소방서·공사·공단·민간전문가 및 자율방재단 등이 참여해 사회전반의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하고 개선하는 예방활동으로 2월 18일부터 4월 19일까지 61일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