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방과후돌봄교실 교사 스펙 자격증 종류 등 전 민간자격증 과정 무료 이벤트

사진제공=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독서지도사 자격증,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등 한국직업능력개발원(국무총리 산하 국책 연구기관)에 의해 인증된 전 민간자격증 과정을 개설해 신규 수강생들에게 무료 교육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격증 무료 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접속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만 19세 이상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개설된 한자원의 자격증 과정에는 아동미술지도사 자격증, 미술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자기주도학습코치상담사 자격증 외에도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캘리그라피, 바리스타 과정 등 취업이나 창업에 도움되는 유망 민간자격증들이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종류 중 독서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독서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적용, 평가하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지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각하기)를 하며 독서교육에 대한 학습상담을 하는 전문 지도교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부모교육지도사 자격증 교육 과정은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 자녀 교육의 책임과 지식 그리고 기능 등을 지니도록 교육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부모교육의 이론과 실무 지도 방법 그리고 학부모 상담법과 사례 등을 배우게 된다. 또한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수학이라는 어려운 학문을 아동, 청소년들에게 흥미를 느끼게 하고 놀이처럼 재밌게 접근해 공부하도록 지도할 수 있는 교수 방법을 배우게 된다.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격증 과정에서는 이야기와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수학적인 재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해당 자격증 종류 과정을 취득을 할 경우 방과후 학교, 심리상담센터, 사회복지센터, 어린이집, 유치원, 문화센터, 초등 방과후돌봄교실, 논술학원, 도서관, 가정지원센터, 부부상담클리닉, 홈스쿨 창업 등 아동 상담 및 교육기관에 취업 시 또는 해당 분야 종사자 직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온라인 강좌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며 전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컴퓨터와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통해 어디서나 수강신청과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으므로 실업자/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취업성공패키지,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 내역, 고용보험 실업급여 내역, 사이버대학교, 학점은행제, 독학학위 학위증 등의 소지 여부 무관하게 수강신청 및 무료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지원 혜택으로 인해 취업성공패키지, 재직자 환급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이나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들, 주부, 경력단절 여성, 고졸 취업희망자 등 다양한 연령층들이 한국자교육교육원의 무료 수강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경력단절 여성 자격증, 주부 재취업 자격증, 고졸 취업 자격증 등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준비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