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활용한 무인대여시스템으로 연중무휴로 운영, 3월에는 무료이용

[예천=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예천군은 3월 19일 오후 2시 경북도청신도시 경북도서관 앞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경상북도, 안동시, 경상북도개발공사 등 관계자, 신도시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 시승식』을 개최했다.

공영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생활 자전거 타기 문화 확산을 취지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 설명, 대여방법 시연, 그리고 참가자 단체 자전거 주행 등으로 진행되었다.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는 경상북도개발공사에서 스마트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되었고, 예천군에서 3월 한 달 동안 무료시범운영 중이다. 또한, 무인 대여반납 시스템으로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여 및 요금결제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야 하고, 자세한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경북도청신도시 공영자전거'를 내려 받아 확인할 수 있다.

예천군에서는 현재 시범운영 중인 자전거 150대, 대여소 6개소 외에 금년 중 자전거 50대, 대여소 5개소를 추가로 확충할 계획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공영자전거 보급으로 생활교통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도청신도시가 하루빨리 쾌적하고 편리한 삶의 터전이 되도록 명품 신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