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기술·에너지절약·환경보전·조경생태·푸른마을 등 시민·단체 선발

[환경일보] 최인영 기자 = 서울시가 에너지 절약 실천 및 나무심기,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 등을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시민·단체에 수여하는 ‘2019년 서울특별시환경상’ 후보자를 모집한다.

 

올해 23회를 맞는 이 상은 ▷녹색기술 ▷에너지절약 ▷환경보전 ▷조경생태 ▷푸른마을 등 5개 분야에서 대상 1명, 분야별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5명 등 총 21명(단체)을 선정해 시상한다.

 

추천·응모대상은 최근 3년 이내 친환경 녹색기술 개발·확산에 기여했거나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에너지 절약 및 효율적 사용 실천, 골목길 녹화사업 등을 위해 노력한 시민과 단체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현재까지 서울시에 3년 이상 거주(소재)하거나 사업장(직장)을 갖고 있어야 한다.

 

후보자 신청은 5개 분야 중 1개만 가능하며,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후보자 추천은 개인이나 미등록 단체의 경우 10인 이상의 서명을 받아 접수해야 하고, 그 밖에 서울시 실·본부·국 및 산하기관과 자치구, 국가기관, 비영리법인 및 단체 등에서 추천 가능하다.

 

접수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4월19일까지 서울시와 자치구,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접수 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는 우수 공적자 발굴을 위해 환경 관련 전문가와 시민단체 등으로 구성한 시민추천인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상훈 서울시 환경정책과장은 “서울특별시환경상은 시민들이 함께 노력해 친환경 도시 서울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오랜 시간 이어온 권위 있는 상이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