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날씨제보 앱’ 봄철 이벤트… 50명에게 상품권 증정

[환경일보]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3월19일(화)부터 4월14일(일)까지 ‘날씨제보 앱’을 통해 봄철 이벤트를 진행한다.

‘날씨제보 앱’은 국민 누구나 현재 날씨와 계절을 ▷사진 ▷동영상으로 간편하게 등록하고 날씨와 계절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앱으로 2014년 3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봄철 이벤트는 ‘식물계절 이벤트’와 ‘동물계절 이벤트’로 나눠서 진행하며 ‘날씨제보 앱’을 통해 봄철의 식물·동물 사진 또는 동영상을 촬영하여 참여하면 된다.

날씨제보 앱을 이용한 이벤트 참여 방법 <자료제공=기상청>

이벤트 대상은 봄철 개화식물(▷개나리 ▷진달래 ▷매화 ▷벚나무 ▷아까시나무 등)과 봄 동물(▷나비 ▷개구리 ▷제비 등)이다.

참여자 중 ▷식물 계절 제보 40명 ▷동물 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해 총 50명에게 온누리 상품권(2만 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당첨자 확인은 ‘국민 참여 관측 누리집’에 공지한다.

이벤트 발표일은 ▷4월3일 1차 식물계절 제보 20명을 먼저 선정하고 ▷4월17일 2차 식물계절 제보 20명, 동물계절 제보 1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이번 날씨제보 앱 이벤트는 기후변화 시대에 국민과 함께 계절변화를 기록해 나가는 매우 의미 있는 행사”라며 “전국의 다양한 계절관측 정보들이 수집된다면, 정부 혁신 차원의 국민 참여를 통해 보다 나은 기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