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과 업무협약 맺고 각종 서비스 안내 및 홍보 지원

[환경일보]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병무청(청장 기찬수)과 19일 정부대전청사 병무청 소회의실에서 입대 전 병역진로설계 지원 및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고용정보원 직업선호도검사(S형) 관련 서비스 및 관련 전문가 자문 지원 ▷고용정보원 온라인청년센터 각종 서비스 안내 및 홍보 지원 등이다.

직업선호도검사(S형)은 고용노동부와 고용정보원이 만 18세 이상을 대상으로 개발한 심리검사로 일자리포털 워크넷에서 제공된다.

개인이 좋아하는 활동, 자신감 있는 분야, 관심있는 직업 등을 측정해 개인에게 적합한 직업을 알려준다.

온라인청년센터는 각종 청년정책과 무료 청년공간 정보를 한 데 모은 사이트로, 매일 8시부터 22시까지 실시간 카카오톡 채팅 상담 서비스도 이뤄진다.

이번 협약이 체결됨에 따라, 예비 장병이 입대 전 자신의 적성·전공 등을 고려해 복무 기간 및 전역 후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흥 한국고용정보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입대 전 장병들의 병역진로설계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데 고용정보원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생애진로설계를 위한 직업심리검사 관련 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온라인 청년센터의 각종 서비스를 적극 안내함으로써, 청년들의 성공적인 군복무와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위한 기반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