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헌혈추진협의회 구성해 안정적 혈액수급과 헌혈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

2019 헌혈 포스터 <자료제공=대한적십자사>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는 3월20일 오전10시~오후5시까지 부산시청 대회의실(1층)에서 ‘헌혈, 생명을 나누면 희망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직원 헌혈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방경찰청,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도 함께 한다.

현재 부산지역은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헌혈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어 안정적인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헌혈의 날 행사’는 직원들이 솔선수범해 헌혈에 나서 시민들의 헌혈 동참과 헌혈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 병원들의 혈액수급 안정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에서는 헌혈자들이 건강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도록 각종 무료검사를 진행하고, 헌혈 참여자들에게는 무료 영화관람권과 커피전문점 무료이용권, 핸드폰 충전케이블 세트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시는 민·관·군 9개 기관이 함께 부산광역시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해 헌혈 홍보와 헌혈자 지원·포상을 위한 헌혈 권장 등 헌혈문화 조성과 안정적인 혈액수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시는 올 연말까지 구·군 단위에서도 헌혈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헌혈추진협의회를 구성해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행사 당일 시청사 입구에서 출근하는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헌혈홍보 캠페인을 개최해 헌혈동참을 유도할 것이며, 시민분들께서도 헌혈을 통한 나눔실천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