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문진홍게무한리필)

[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강릉에서 유명한 가볼만한곳으로는 오죽헌과 경포대 해수욕장, 주문진 해수욕장, 벽화골목, 소돌항의 아들바위, 사천해변, 정동진 모래시계동원 등이 많다. 더불어 해안가를 따라 달리는 드라이브 코스는 연인들의 강릉 데이트코스로 빼놓을 수 없다.

해안도시인 강릉은 해산물이 유명한데, 강릉 가볼만한곳을 따라 인기명소들을 방문했다면 동해 앞바다에서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로 든든한 한 끼를 채울 수 있다.

특히, 강릉에는 홍게전문점이나 횟집 등 해산물을 주메뉴로 취급하는 음식점이 많은데 이 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현지인들로부터 인기 있는 강릉 주문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주문진초등학교와 교항삼거리 사이에 위치한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상호명 그대로 산지에서 직접 공수한 싱싱한 홍게가 무한리필로 제공된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선주직판장으로 매일 새벽마다 직접 출항하여 깊은 수심에 사는 홍게를 비롯해 각종 해산물을 어획한 홍게등을 사용한다.

중간유통 없이 직접 잡기 때문에 무한리필로 제공이 가능하며, 홍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홍게무한리필 메뉴를 주문하면 샐러드와 미역국, 소라무침, 건빵, 마카로니 등 다양한 스끼다시가 제공되며, 셀프바를 통해 무제한으로 이용가능하다. 추가메뉴인 얼큰한 게라면과 고소한 게딱지밥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강릉 주문진을 찾아주시는 여행객들이 싱싱한 홍게의 참맛을 부족함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홍게무한리필 메뉴만을 고집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주문진 맛집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tvN 알바트로스, 생방송투데이 등에 소개된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