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연금의 봄! TDF 해봄!' 고객 이벤트 실시

TDF 가입 이벤트 홍보 모델 컷. <사진제공=KB국민은행>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연금 대표상품인 TDF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5월 말까지 '연금의 봄! TDF 해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펀드 또는 개인형IRP를 통해 TDF 상품을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 또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연금저축펀드로 TDF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민관광상품권, 신세계이마트 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의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해 운용하는 상품으로, 주기적인 리밸런싱과 생애주기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 연금자산 운용에 가장 적합한 연금 대표상품이다.

연금자산을 알아서 관리해주기 때문에 TDF에 대한 투자자들의 선호도는 매우 높으며, 국내 TDF 시장은 2016년 말 652억원에서 2년 만에 20배 이상 성장해 2018년 말 기준 설정액이 1조4720억원에 달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연금자산을 직접 관리하기 어렵거나 리밸런싱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투자자들이 TDF를 많이 선택한다”며 “이번 이벤트가 노후를 준비중인 고객들이 연금자산 투자를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금의 봄! TDF 해 봄!'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모바일뱅킹 및 전국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