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9개 사업지구별 조기개통 위해 최선, 이동 편의 증진 및 물류비 절감 기대

농어촌 도로망 건설 <사진제공=서산시>

[서산=환경일보] 박상현 기자 = 서산시가 농어촌 도로망 건설에 본격 나선다.

서산시는 올해 총 214억원을 들여 모두 39개 사업지구(총길이 37㎞)에서 농어촌 도로망 건설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보상협의가 끝난 9개 사업(8㎞)은 올해 개통을 목표로 추진하고 나머지 30개 사업(29㎞)은 보상협의 등 착공준비에 돌입한다.

우선 대산읍 벌천포 해수욕장으로 가는 시도12호선(1.2㎞)과 운산면 개심사로 통하는 갈산선(1.3㎞) 포장공사는 올해 준공 개통된다.

이 노선은 특히 관광지와 연결되어 매년 교통량이 늘고 있어 시는 조기 개통에 힘쓸 방침이다.

농어촌도로 고북면 가구선 잔여구간(520m)과 해미면 황락선 잔여구간(300m) 포장도 토지보상 절차가 끝나 올해 마무리된다.

산업단지로 통하는 지곡면 시도14호선(1㎞)과 서산바이오웰빙연구특구로 가는 부석면 송갈선(1.5㎞) 등 교통수요에 대비한 도로망 구축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이 밖에 인지면 남정선(1.3㎞), 음암면 문율선(820m), 해미면 홍천선(400m) 등 도로확장 사업도 토지보상 절차에 본격 착수한다.

고명호 도로과장은 “농어촌 도로망은 지역균형발전과 물류수송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며“개통시기를 앞당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