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시민 428만명 방문, 매출 117억원 올려

[환경일보] 주말 밤 서울의 밤풍경을 바꾸고 시민과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던 ‘밤도깨비야시장’이 한층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다.

서울시는 서울 대표 문화관광명소인 ‘밤도깨비야시장’이 오는 4월5일(금)부터 10월27일(일)까지 매주 금~일에 개장한다고 밝혔다.

3DDP현장 <사진제공=서울시>

지난해 5곳에서 올해는 크리스마스마켓을 포함, 총 6곳으로 늘었고 지역별로 특화된 테마에 맞춰 상품, 공연 등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지난해에는 총 267회의 ‘밤도깨비야시장’을 운영, 시민 428만명이 방문해 총 1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참여한 푸드트럭은 189대, 참여상인은 317개 팀이었다.

일단 여의도, 반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4월5일(금) 개장하고, 청계천은 6일(토)부터 모전교~광교에서 운영된다.

마포 문화비축기자 현장 <사진제공=서울시>

마포 문화비축기지는 5월 중 개장 예정이며, 크리스마스마켓은 겨울에 문을 연다. 이번에는 푸드트럭 190대, 핸드메이드 판매자 및 체험단 360여개 팀이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야시장은 개최장소 확대 외에도 ‘글로벌’, ‘야경과 분수’, ‘낭만과 예술’, ‘여행자’ 등 시장별로 콘셉트를 정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 각국의 전통공연부터 마술쇼는 물론 청년들의 열정 넘치는 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공연도 상시적으로 진행해 방문객에게 볼거리와 즐거움을 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