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실시

아모레퍼시픽 2019 마케팅 공모전 포스터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한 제 15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 보다 참여 부문 및 브랜드를 확대하였다. 오는 4월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이번 마케팅 공모전 테마는 ‘Brand X You(브랜드와 너의 콜라보레이션)’의 자유 주제다.

▷상품과 서비스(Product & Service) 부문 ▷커뮤니케이션과 판매(Communication & Sales)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상품과 서비스’ 부문에서는 상품, 서비스, 앱 등과 같은 유/무형의 상품 아이디어 혹은 기존 상품을 보완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과 판매’ 부문에서는 브랜드 혹은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채널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등의 아이디어를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부문별 지속가능 아이디어도 동시에 접수 받아 특별상을 시상한다.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아이디어 또는 제품의 친환경성을 효과적으로 알릴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 브랜드 역시 헤라, 한율, 이니스프리, 프레시팝, 라네즈, 에뛰드 외 브로앤팁스, 레어카인드, 이지피지, 뷰티테일러앱 에서도 선택할 수 있다.

공모전의 예선 접수는 4월1일부터 5월9일까지며 예선 결과는 5월23일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또한 올해는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해당 브랜드 담당자 및 지속가능경영 담당자와 만나 아이디어에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자는 총 21개 팀을 선발하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0만 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2019년 8월 4주간) 기회가 주어지고, 입사 지원 시 특전(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도 부여된다. 최우수상 또한 1팀이 선발되며, 800만 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고,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및 1차 면접 면제의 특전이 주어진다.

2019 브랜드 챌린지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 관련,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