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도서는 사유 명기 후 뚝섬 ‘서울생각마루’에 비치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접수···100명에게 문화상품권 증정

서울생각마루 천만시민의 책장 구성 포스터 <자료제공=서울시>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오는 5월 뚝섬한강공원에서 선보일 휴식공간인 ‘서울생각마루’의 ‘천만시민의 책장’을 구성할 시민 추천 도서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서울생각마루 ‘천만시민의 책장’의 추천도서 공모는 3월29일부터 4월10일까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에는 시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한강에서 읽기 좋은 책’을 주제로 한 명 당 최대 3권까지 추천할 수 있다.

책장에 비치될 장서는 관련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특히 종교적, 선정적 주제의 도서와 타인에게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책은 제외된다.

최종 선정 도서에는 추천인과 추천사유를 표시해 비치한다. 추후 시설을 방문해 내가 추천한 도서를 찾아볼 수 있는 작은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 중 총 1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번 공모의 참여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또는 뚝섬 자벌레 홈페이지를 통해 서식을 내려받아 제출하거나, 온라인 플랫폼 구글독스에 접속하면 된다.

박기용 한강사업본부 총무부장은 “이번 ‘천만시민의 책장’ 추천도서 공모를 통해 시민의 휴식처이자 문화공간인 서울생각마루를 서울시민들의 참여로 가꾸어 나가고자 한다” 며 “향후 많은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좋은 책들을 추천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