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4월~11월까지 서울 4권역 11개소에 전문 지도사와 현장 스포츠 진행

[환경일보] 최인영 기자 = 서울시가 평소 운동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을 위해 4월1일부터 ‘찾아가는 체육관’을 상암 DMS를 비롯한 11개소에 운영한다.

 

이는 이동식 차량에 스포츠 장비를 싣고 직장인 밀집 지역을 점심시간 때 찾아가 전문지도사가 현장에서 스포츠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사업이다.

 

찾아가는 체육관은 4월부터 11월까지 서북권, 서남권, 도심권, 동남권 등 총 4권역 11개소에 운영하며, 잠실실내체육관 앞이나 올림픽공원에서는 다른 행사와 연계해 진행한다.

뉴스포츠 종목인 미니탁구와 테니스 파트너 <사진제공=서울시>

또한 플로어컬, 셔플보드, 핸들러, 플라잉디스크, 미니탁구, 테니스파트너, 한궁, 스포츠스태킹, 롤링티볼, 미니골프, 후크볼, 볼로볼, 홀링 등 뉴스포츠 13개 종목을 운영해 직장인들이 새로운 운동을 쉽게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2018 국민생활체육참여실태조사’에 따르면 체육활동 가능 시간 부족(53.0)으로 많은 시민들이 스포츠 활동에 참여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지난해부터 13대소에 찾아가는 체육관을 운영한 결과 총 6만40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조성호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점심시간에 직장 동료들과 스트레스 해소와 건강 증진을 동시에 도모할 수 있다”며 “시민들이 일상에서 체육활동을 쉽게 접하도록 제반 여건 마련과 스포츠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