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신차 가격이 높아질수록 중고차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이는 소비자들이 가격부담이 높은 신차에 비해 신차 같은 중고차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중고차 전액할부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중고차 할부사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할부신용조회가 비교적 쉽게 가능해지면서 손해를 입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올댓중고차 관계자에 따르면 “일부 딜러들이 할부문의를 하는 소비자에게 고금리 할부 업체를 소개시켜주고 계약이 성사될 경우 리베이트를 받는다.” 며 “이 때문에 믿을 수 있는 중고차 딜러와 중고차할부 업체에서 할부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올댓중고차는 중고차 매매단지 (강남 자동차 매매단지, 수원, 평택, 안산, 광명 중고차 매매단지, 용인 오토허브)와, 충청도(청주 중고차, 제천 중고차) 전라도(군산, 전주, 광주 중고차), 강원도(원주, 강릉, 속초 중고차), 제주도 등 지방에 있는 소비자들도 제휴 할부사를 이용하면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중고차 구매대행 및 의뢰형 중고차 수배형 중고차를 통해 원하는 차량을 찾을 수 있고 집 앞까지 중고차를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중고차 실 매물 매매사이트에서는 중고차 구입 및 판매 시 안전하게 매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중고차 매매사이트 올댓중고차의 관계자는 “10년 동안의 노하우를 통해 투명하고 안전한 중고차 거래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추가적으로 할부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 신용자들도 제휴사의 높은 승인율을 이용해 할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직장인부터 주부 및 무직자들도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중고차량으로는 그랜져HG, 그랜져IG, K3, K5, K7, K9 아반떼MD, 아반떼AD, 크루즈, BMW 1.2.4.5.6.7 시리즈 중고차, 벤츠C클래스, E클래스 S클래스 중고차, 아우디 A4, A5, A6, A7, A8중고차, 제네시스 G70, G80, 스팅어 재규어XF, XJ, 인피니티Q50, 폭스바겐 CC, 뉴CC, 파사트, 골프6세대, 골프7세대, 볼보XC60, XC90, S60, S80, S90 등이 있다.

비인기 중고 차량으로는 링컨 MKX, MKZ, MKC, 쌍용 뉴 코란도C, 체어맨W, 뉴 체어맨W,  SM6, QM6, 캐딜락 CT6, 혼다 어코드, CRV, 크로스투어, 시빅, 토요타 캠리, 닛산 알티마 중고차등이 있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올댓중고차는 네이버 블로그와 카페 등의 홈페이지에서 중고차상담, 중고차 판매 매입, 중고차 전액할부 등에 대한 간편한 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전국 딜러들이 보는 중고차 전산망을 오픈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다. 올댓중고차는 “중고차 허위매물이 없는 중고차 시장을 만드는 것이 올댓중고차의 바람”이라고 전했다.

그 밖에 매입 및 판매 후기는 올댓중고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4시간 전화와 홈페이지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