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청소년문화의 집

안성시 청소년문화의 집, 15기 청소년운영위원회 ‘WCY' 워크숍 진행 기념촬영 모습

[안성=환경일보] 장금덕 기자 =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관장 조인호)은 지난달 30일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청소년운영위원회 워크숍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청소년운영위원회)에 따라 설치된 청소년 참여기구로 올해 3월, 제15기 총17명의 청소년이 위원으로 위촉되어 1년 동안 안성시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워크숍은 청소년 위원들과 청소년지도사들이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과 팀별활동을 통해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동기부여 및 소속감 강화 등 새로이 구성된 위원들 간의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조인호 관장은 “위원들의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참여와 활동을 통해 안성시 청소년들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며 “대표 청소년이라는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역동적으로 활동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위원을 연임한 두원공업고등학교 2학년 최은별 양은 “작년과는 내용이 다른 워크숍으로 색다른 경험이였다”며 “새로운 또래 친구들과 친해지는 자리를 갖게 되어 좋았다. 더 적극적으로 또래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