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격연구원,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 포함 취업 유리한 민간자격증 전 강좌 무료 교육

사진제공=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 우울증, 스마트폰 중독증상, 공황장애, 불안장애, 불면증(수면장애) 등 다양한 정신장애로 인해서 일상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해당 원인에는 심리사회적 요인과 신경학전 원인 등이 있어 전문가의 상담 및 진단이 필요하며 예방 차원에서 심리상담을 미리 받는것도 권장된다.

심리상담 분야는 미래유망 직종으로 상담기법에 따라 다양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가 있어 해당 자격증을 다양하게 취득 시 취업이나 직무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그래서 취업 및 재취업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경단녀, 전업주부, 중장년층들은 취업에 유리한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기 위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비용,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방법,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 교육기관 등을 알아보고 있다.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의 개설된 자격증 중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분리불안, 사회성 문제, 대인기피증, 우울증, 무기력,강박증, 공황장애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심리상담 이론과 기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가족심리상담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가족심리상담 체계이론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결혼, 부부, 가족체계의 맥락에서 정신장애와 정서장애를 진단하고 치료할 자격을 가진 정신건강전문가 역량을 키울 수 있다.

그리고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분리불안, 아동 스마트폰 중독, 또래 사회성 문제, 소아 우울증, 품행장애, 아스퍼거 증후군 등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한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하게 될 경우 심리상담센터, 사설 심리상담소, 아동청소년 상담지원센터,유치원, 어린이집, 초등 방과 후 돌봄교실 등 아동 교육기관, 사회복지관, 노인회관, 사설 교육기관, 종교기관, 1365자원봉사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다양한 기관으로 취업 및 진출이 가능하다.

한국자격연구원은 취업 준비생과 재 취업을 준비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 전업주부 등을 위해 교육 분야 취업 시 유리한 유망자격증인 아동폭력예방상담사, 클레이아트전문가, 토의토론지도사 자격증을 포함해 심리상담사, 코딩지도사, 바리스타 자격 등 다양한 민간 자격증 취득 과정을 신규 수강생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지원하는 민간자격증 전 강의는 만 19세 이상 학력무관하게 누구나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및 컴퓨터(PC)와 노트북 등을 통해 자유롭게 학습할 수 있으며 자격증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 가능하여 부담이 없고 교재는 구매할 필요 없이 교안 및 예상 문답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특히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에 따른 별도의 신청 서류가 필요 없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