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폭력예방상담사,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한국자격연구원 민간자격증 전 과정 무료 이벤트

사진제공=한국자격연구원.

[환경일보] 류정선 기자 =최근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에서의 아동 학대의 심각성을 고려해 시, 지자체와 아동 관련 기관 및 단체에서는 아동에 대한 권리 증진과 아동학대, 아동폭력 예방 등을 위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학교 폭력 예방과 학교 밖 아동 보호, 청소년 자살 예방 등을 위해 아동 상담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아동폭력예방상담사를 포함한 심리상담사 직종이 미래유망 직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심리상담사 직종 관련 스펙 자격으로는 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 자격증,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등이 있으며 각 전문적인 상담기법을 배울 수 있어 자격증 취득 시 심리상담사 취업에 큰 도움이 된다.

심리상담사를 희망하거나 상담 관련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취업준비생, 교사, 경력단절여성, 학부모 등 많은 이들이 심리상담사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자격증 교육기관을 찾는 이들이 많다.

특히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심리상담사 자격증 등 심리상담사 자격증 종류는 응시자격 제한이 거의 없으며 자격증 취득 시험 난이도는 낮은 편이지만 취업이나 창업 시 활용 범위는 다양해 취업준비생, 경력이 단절된 여성(경단녀), 중장년층, 직장인 등 많은 이들이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취득에 도전하고 있다.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신체적, 정서적 아동학대를 이해하고 치료할 수 있는 전문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아동학대 관련 면담기술, 위기 개입 방법, 위기 극복 방법 등 전문적인 지식과 실무 과정을 배우게 된다.

그리고 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불안장애, 강박증, 결벽증, 망상장애, 공황장애, 자존감 저하, 홧병, 중독증상 등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적인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심리상담 이론과 기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심리적인 문제를 예방하거나 해결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또한 아동심리상담사 자격증 과정은 아동들의 정신건강이나 정서장애와 관련된 문제로 일상생활에서 적응하지 못하고 인지, 정서, 행동상의 장애를 일으키는 상황에 아동발달과 학습지도를 해줌으로써 건전한 사고방식을 갖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말합니다.

해당 자격증 종류를 취득 한 후에는 방과후 교실, 초등방과후 돌봄교실, 유치원, 어린이집, 문화센터, 사회복지관, 사설 교육기관, 지역아동센터, 가정지원센터, 심리상담소, 심리상담센터, 아동청소년 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노인복지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기관에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다.  

한국자격연구원의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은 스마트폰, 노트북, PC 등으로 수강이 가능한 100%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 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강좌와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 자격증 취득 시험 합격 시 자격증 발급을 모두 온라인을 통해 진행이 가능하다. 그래서 전국 어디에서든 수강생들은 2주에서 5주 단기간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준비를 할 수 있다. 

한편 한국자격연구원(한자원)은 민간자격증 온라인 전문 교육기관으로 교육부문 2018 대한민국 브랜드 혁신기업 대상을 수상 했으며 24시 무인스터디카페 전문브랜드 하운스 스터디카페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사 회원들에게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차별화된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자원에서 운영 중인 민간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따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민간자격증으로, 교육비 무료 수강 혜택을 위해서는 ‘한국자격연구원’ 사이트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korea’ 입력 후 희망 과정을 신청하면 학력무관하게 만 19세 이상 누구나 이벤트 대상으로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한자원의 회원가입은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