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시민과 함께한 ‘맑은 공기 아름다운숲’ 조성아름다운가게, 식목일 기념 올림픽대로변 노들길 4000여 그루 식재
지난 4일 올림픽대로변 노들길 나무 심기에 참여한 관계자들 <사진제공=아름다운가게>

[환경일보] 김봉운 기자 = 아름다운가게가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 등 대기질을 개선하기 위해 지난 4일, 올림픽대로변 노들길(선유도공원 인근)에 ‘아름다운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4일 열린 식재 행사에는 기부처인 하이트진로, 부지협조 및 식재 관리를 담당하는 서울시설공단, 트리플래닛 관계자 등 총 60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조성하는 아름다운숲은 지난 2017년 청담도로공원, 2018년 올림픽대로변 노들길 녹지대에 이어 2019년에도 2차년 사업으로 노들길에 3번 째 조성했다.

약 1600평 규모이며 식재 수는 4000여그루에 달한다. 식재 종류는 온실가스 저감에 효과가 있는 스트로브잣나부, 사철나무, 철쭉류 등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뚝섬 아름다운나눔장터, 남산골 한옥마을 야시장 운영시 조성된 시민들의 기부금과 하이트진로 및 협력사의 기부금으로 재원을 마련했으며 사업 수행은 트리플래닛에서, 부지 관리는 서울시설공단에서 맡는다.

아름다운가게 이종욱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운영 중인 나눔장터가 미세먼지로 인해 휴장하는 날이 증가하면서 환경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노력을 고민하던 중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면서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기부금이 보태져 만든 숲이라서 그 의미가 더욱 뜻 깊다. 앞으로도 숲 조성 사업을 지속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조성된 아름다운숲 2호 조성 효과를 분석한 결과 연간 미세먼지 흡수량은 1만5196kg으로, 공기청정기를 168만9543시간 가동시킨 것과 같은 효과가 있었다. 이산화탄소 흡수량은 연간 3870kg으로, 이는 승용차 2만3883km를 주행할 경우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량을 흡수한 것과 같은 효과이다.

김봉운 기자  bongw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봉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포토] 후쿠시마 오염수의 문제점과 진실 기자간담회
[포토] 2018 제2차 남북환경포럼 개최
[포토] 제29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포토] '주거지 앞 수소발전소 괜찮은가' 토론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