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 높은 섹션오피스형···독창적 외관과 특화 설계 적용

구로SKV1 석경투시도 <사진제공=SK건설>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SK건설은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를 오는 5월 서울시 구로구 연동로 7길 148-25 일대에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센터는 대지면적 8317㎡, 연면적 약 5만4100㎡의 규모로 조성된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희소가치 높은 서울 택지지구인 항동지구에 첫 번째로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로 뛰어난 브랜드와 상품성을 갖췄다.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아 우수한 사업 안정성을 기대할 수 있고 신뢰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성수, 당산, 문래, 가산 등 주요지역을 성공적으로 이어온 지식산업센터의 독보적 브랜드 ‘SK V1’의 브랜드 파워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잘 발돨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1호선,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 이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 경인고속도로와 인접해 부천, 시흥, 광명, 온수, 가산 등 서울 및 서남권 주요 산업단지들 뿐만 아니라 수도권, 지방으로도 빠르게 연결될 수 있는 곳에 위치해 있어 비즈니스 허브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작년에 서울시가 서울관문도시 조성으로 온수 일대를 서남부권의 거점이자 문화와 자연이 함께하는 산업관문도시로 개발하기로 발표하면서 이와 가까운 항동지구도 더욱 주목받고 있는 상황이다.

서울시는 폐철로에 셔틀기차 도입을 추진하는 한편 항동수목원과 산업유산을 연계할 예정이다. 더불어 최근 2019년 서울 관문도시 추진일정에서 온수와 도봉, 수색 3곳을 2019년에 기본 계획을 수립 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구로항동 대규모 택지개발지구 중심에 위치해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교육, 의료, 문화 및 여가시설 등 생활기반시설이 확보돼 주거와 상업 편의성이 높다. 인근에 서울푸른수목원, 천왕도시자연공원, 역곡천 등을 갖춰 쾌적한 근무 환경을 누릴 수 있다.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는 업무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인 소형 섹션오피스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됐다. 건물 내 직장 어린이집 운영 계획이 예정되어 있으며, 다양한 업종의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돼 입주기업 직원들의 편의를 도울 전망이다.

또한 독창적인 외관으로 설계돼 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우뚝 설 전망이다.

한편,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센터 1층에 위치해 있으며, 오는 5월 분양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