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류창선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당첨된 회원은 한국장학진흥원의 총 121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료로 수강하고 온라인 자격증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다. 덧붙여 해당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 종류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됐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

이 중 바리스타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커피(COFFEE)종류와 블렌딩, 에스프레소추출기구를 이용한 커피 만들기 등 바리스타 실무에 대해 교육한다. 이에 재직자내일배움카드나 평생직업교육학원, 유학 등으로 바리스타자격증 따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되며, 작은 개인카페창업 가격을 알아보는 예비창업자와 커피머신엔지니어 취업을 준비 중인 사람에게도 알맞은 교육콘텐츠로 꼽힌다.

또한 바리스타가 하는일 전반을 교육하는 만큼 바리스타 1∙2∙3급 필기∙실기 시험일정에 맞춰 공부하는 수험생과 국내, SCA유럽국제 바리스타자격증 따는 방법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쉐프(셰프), 푸드 스타일리스트/코디네이터, 디저트만들기 관련 자격증을 함께 공부하는 방법으로 식음료 분야의 업무범위 확장을 도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기본이론부터 단계적으로 교육해 커피 핸드드립 클래스를 원하는 4년제 대학교∙2년제 전문대 호텔조리학과 재학생, 커피숍알바생, 소자본커피창업을 준비하기 위해 카페메뉴개발컨설팅이 필요한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원활히 독학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은 실버바리스타가 되는법, 커피 볶는 법 동영상 강좌, 커피체인점 까페창업 등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선보여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원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